제어계측/검교정기

ex) GL840, PACE, 비접촉 온도교정 등

▼  Druck 사용 고객님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  ▼

[PACE Series]PACE 컨트롤러에는 어떤 타입의 나사를 사용해야 하나요?

이민식
2021-12-31
조회수 538

오늘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나사 타입과 컨트롤러 장비에 사용되는 나사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.




흔히 사용하는 나사타입으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 

나사의 각도가 시작부터 끝까지 평행으로 이어지는 평행나사, 끝부분으로 갈수록 경사가 생기는 경사나사가 있습니다.


위 사진을 보시면 NPT, PT가 경사 나사에 해당하고 G, PF, BSP로 불리는 나사가 평행나사입니다.

나사산은 암수가 똑같이 맞아야 이상적이며, 각도가 같은 PF와 PT사이에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호환이 가능합니다.

경사나사의 경우 끝으로 갈 수록 경사가 생기기 때문에 테프린 테잎이라는 나사 테이프를 감사아 틈새를 매워서 사용합니다.






평행나사의 경우 저런 테이프가 아닌 오링 또는 가스켓이라 부르는 고무 씰링을 이용하여 압력을 견고하게 체결합니다.


PACE 시리즈의 경우 G 1/8 타입으로 나사산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G타입 나사를 사용하여야 합니다.






PACE6000의 뒤쪽 단면도 입니다. 모듈 부분에 저렇게 나사타입이 정의 되어 있습니다. 다른 타입을 원하는 경우 영업 상담시 이뤄져야 하며 별 다른 언급이 없을 경우 일반적으로 평행 나사 타입으로 제작 되어 나옵니다.








체결은 다음과 같이 호스 나사쪽에 2번 그림처럼 씰을 넣어서 사용합니다.


해당 내용은 간단해 보이는 것과 달리 흔히 범하는 실수 중 하나로 잘못된 나사 체결로 산이 손상될 경우 수리 금액이 청구가 될 수 있습니다.


컨트롤러 사용 시 해당 내용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




해당 FAQ가 도움이 되셨나요?

 

도움이 되었다면 게시글 아래의 좋아요 버튼을 눌러주세요.

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A/S 접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.


 A/S 접수하기


FAQ 업데이트 소식받기

어플리케이션 보러가기